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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처리 절차

민원처리 절차
  • 1. 민원신청 아이콘

    01. 민원신청
    신청인(민원인)이
    작성후 등록
  • 다음
  • 2. 접수 아이콘

    02. 접수
    접수 심사후
    담당부서 지정
  • 다음
  • 3. 처리 아이콘

    03. 처리
    담당자
    확인 후 처리
  • 다음
  • 4. 완료 아이콘

    04. 완료
    처리결과 및
    답변게시
  • 다음
  • 5. 회신 아이콘

    05. 회신
    민원인에게
    이메일로 자동송부
유의사항
다음의 경우 민원 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민원으로 보지 않고 검토 후 삭제가 되며, 따로 회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- 행정기관 또는 공공단체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• -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• - 성명, 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• - 기타 장난성 글, 학교과제 등의 경우